본문 바로가기
몸을 기록하다/생리를 기록하다

생리 주기 기록 2-24일 (살짝 복통이 있어 예민한 날)

by 덤덤히 기록하다 2021. 9. 12.

*** 생리 주기는 보통 31일로 규칙적인 편입니다. ***

*** 주기 일수를 바탕으로 만든 달력입니다. ***

*** 체중, 몸 상태, 감정 상태와 추가로 복용한 보조제 및 약물을 기록합니다. ***

***체지방률, 근육량, 체수분, 내장지방, 골량, 단백질 수치는 캐시인바디 기계로 잽니다. ***

 

 

황체기: 배란 후 황체 생성기가 시작된다. 성숙한 난포가 황체가 되고, 그 황체는 프로게스테론을 생성한다.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을 받은 자궁 내막은 (수정란의 유무에 상관없이), 착상에 알맞은 상태로 두껍고 튼튼하게 바뀐다. 약 14일 동안 계속된다. 황체기 동안 체온이 약간 상승하며, 월경 시작 전까지 상승된 상태를 유지한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져 유관이 확장되고, 그 결과 유방이 부풀기도 한다.

 

나의 주기에 따르면, 배란 테스트 LH 농도가(9.7) 급증하고 감소한지 6일째다. 황체기 초중반이다.

체중: 46.4kg, 기초 체온: 35.6 체지방률: 25.9 근육량: 32.2 체수분: 54.3 내장지방: 12 골량: 1.7 단백질: 14.8 질 분비물: 묽음 2 

오전 삐콤씨, 마그네슘, 비타민 C 두 알 섭취

식욕이 별로 없다. 방탄 커피가 역하다. 허리 통증이 거의 없다. 상쾌하게 잘 잤다. 

지연성 알러지 IGG 식단 유지 17일째

 

피부 중간기: 이마에 뾰루지 한 개.

오전 오후에 2차 세안 8일째. 오전 2차 세안 1차로 오일 클렌저를 사용했다. 오후 2차 세안은 1차 폼 클렌징, 2차 러쉬 프레쉬 파머시 세안 비누.

다이어트 유지기: 체중: 46.4kg 체지방률: 25.9 근육량: 32.2 체수분: 54.3 내장지방: 12 골량: 1.7 단백질: 14.8 

운동을 할 수 있는 컨디션은 아니다. 

감정: 꿈에 중학교 시절 친구가 나왔다. 하루 종일 기분 나쁜 하복통이 살짝 있었다. 생활할 때 지장은 없었지만, 가만히 있으면 조금 짜증 나는 정도로 아팠다. 오후에는 많이 졸렸다. 일찍 잠을 잤고, 대략 8시간 수면했다. 요즘은 거의 8시간을 자야 피로가 풀린다.

(지연성 알러지 IGG 식단 유지 17일째)

 


 배란 전후로 컨디션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 (배란 전=난포기, 배란 후=황체기)

 배란 전에는 대략 6시간 수면을 취하면 몸의 피로가 싹 풀렸는데, 배란 후가 되니 8시간 이상은 자야 피로가 풀린다. 

 배란 전, 새벽에 일어나 요가나 스트레칭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컨디션이었는데, 배란 후, 상당히 위축되는 기분이다. 펼쳐내기보다는 웅크리고 쉬고 싶은 마음과 몸 컨디션이다. 

 배란 전, 식욕이 별로 없어서 야식이 거의 필요하지 않았는데, 배란 후, 밤에는 식욕이 왕성해 꼭 야식을 먹는다. 

 배란 전, 꿈이 별로 인상 깊지 않은데, 배란 후, 꿈자리가 뒤숭숭하다.

 배란 전, 뭐든 하고 싶었는데, 배란 후, 아무것도 하기 싫다.

 새로운 시작을 원할 때는 배란 전에 계획을 세우고, 배란 후에 그 계획을 심사숙고하는 과정을 거친 뒤, 그다음 배란 전에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