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을 기록하다/생리를 기록하다

생리 주기 기록 4-4일 (+ 모더나 1차 접종 23일째)

by 덤덤히 기록하다 2022. 2. 13.

 

*** 생리 주기는 보통 31일로 규칙적인 편입니다. ***

*** 주기 일수를 바탕으로 만든 달력입니다. ***

*** 체중, 몸 상태, 감정 상태와 추가로 복용한 보조제 및 약물을 기록합니다. ***

*** 주로 기상 직후 체지방률, 근육량, 체수분, 내장지방, 골량, 단백질 수치는 캐시인바디 기계로 잽니다. ***

***최근 몇 달간 개인적인 사정으로 주기 기록이 많이 밀렸습니다.***

 

월경기(난포기에 포함): 황체기 동안 착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황체가 퇴화하고, 그 영향으로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히 하락하며, 자궁 내벽이 탈락한다.

 

평소보다 3일 빠르고, 3주기보다는 8일 빠르게 시작, 생리량이 평소보다 많이 적다.

 

체중: 46.3kg 체지방률: 26 근육량: 32 체수분: 54.3 내장지방: 12 골량: 1.7 단백질: 14.7

 

예쁜 쾌변 1회, 약간 피로함. 요통이 심함.(요가 때문인지, 생리 끝 무렵이라서인지 알 수 없음.) 심하게 허기짐, 심하게 피곤함. 

복용한 영양제 및 의약품
오전 디만노스, 코큐텐
오후  
저녁 글루코사민, 비타민C, 마그네슘

 

피부 완화기: 요즘 조금 바쁜 일이 있어서 피부에 신경을 못 쓰고 있다.

휴식기: 체중: 46.3kg 체지방률: 26 근육량: 32

오전에 크게 허기가 있어서 오랜만에 아침 식사를 했다. (보통 나는 오전에는 방탄 커피 한 잔으로 지낸다. 이날은 도저히 버티기 어려운 그런 허기였다. 가끔 오전에 허기가 심하게 느껴지고, 저혈당 증세가 올 때는 배란일 전후인데 생리 끝 무렵에 이런 것은 오랜만이었다.)

감정: 내 스스로가 못나 보인다. 기분이 나쁘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19일째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피로감이 많이 줄었다.
  • 컨디션은 많이 회복되었다. 
  •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쩍 과거의 잘못한 일이 하루 종일 수십 번씩 떠올라서 한숨이 많이 늘었다. '또 무슨 생각이 났냐'는 말을 들었다: 2일째
  • 주사 맞은 팔 주변, 겨드랑이, 가슴, 반대편 팔, 다리 등 온몸에 난 두드러기에 앉은 딱지가 거의 없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