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사를 기록하다/지연성 알러지 검사를 기록하다

바이오컴, 지연성 알러지, IGG 검사 결과

by 덤덤히 기록하다 2021. 8. 27.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90가지 항목에 대한 결과가 나왔다

검사를 보내고, 결과를 받는 것에 대략 10일 걸렸다.

5단계 섭취 배제 건강을 위해 식단에서 배제
4단계 섭취 제한 강한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섭취 제한 필요. 최소 1년 이상 길게 피해야 할 식품군
3단계 섭취 주의 섭취를 가급적 피하고 불가피한 경우도 소량으로만 섭취. 최소 3개월 이상 섭취를 제한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음.
2단계 소량 섭취 해당 항목은 과민반응이 약하게 나타날 수 있음. 단, 개인 차이에 따라 증상이나 반응이 있는 경우 주의해서 섭취해야 함.
1단계 섭취 가능 섭취가 가능한 식품.

 2주간 1단계 위주의 식품만 섭취하며 몸 상태를 기록할 것이다.

비염과 두드러기 증상, 머리가 멍해지는 증상, 아침에 피로한 증상, 근육통이나 관절통-특히 허리 디스크 통증, 변비나 설사, 종아리 통증, 두통 그리고 생리 주기에 미치는 영향을 기록할 예정이다. 

 나는 한의학 8체질 감별에서 금음 체질로 판명이 났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자주 먹지 않았고, 본격적으로 육고기를 끊은 지 대략 6년~7년이 되었다.

 고기를 끊고 천식과 아토피가 거의 완치됐기 때문에, 육고기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끊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결과가 비슷하게 나와서 신기했다.

 육고기를 대체해서 계란이나 메추리알을 가끔 먹었는데, 어쩌면 그것이 비염을 일으켰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결과가 나왔으니, 계란과 메추리알도 앞으로 먹지 않을 예정이다.

 고등어구이를 먹으면 항상 소화불량에 시달렸는데, 결과에 신뢰가 간다. 광어가 3단계인 것은 의외다. 광어 회를 먹으면 나쁘지 않았지만, 3단계이니 당분간 먹지 않을 예정이다. 굴은 먹으면 구토를 하거나 설사를 하는 등의 일이 잦았는데, 2단계가 나왔다. 아마도 그간 먹었던 굴 속에 있는 기생충이 문제를 일으켰던 것 같다. 식단을 철저히 지킬 2주간은 오징어, 새우 위주로 먹을 것이다.

 나는 매운 음식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고추가 4단계가 나왔으니, 앞으로 매운맛은 멀리해야 할 것 같다. 과연 내가 이것을 평생 참을 수 있을지 자신은 없다... 하지만 컨디션에 상당한 변화가 생긴다면, 당연히 멀리할 것이다.

 나는 과일을 거의 안 먹었다. 과일을 먹을 바에 차라리 아이스크림을 먹는 사람이었는데, 나에게 이로운 과일이 이렇게 많았다니 놀랍다. 어쩌면 대신 아이스크림을 먹은 탓에 각종 알러지에 시달렸던 것 같기도 하다. 바나나를 주로 먹을 것 같다.

유제품은 먹으면 즉시 코막힘이 심해서 이미 거의 먹지 않는 식품이었다. 당연한 결과였다. 

2단계 소량 섭취: 해당 항목은 과민반응이 약하게 나타날 수 있음. 단, 개인 차이에 따라 증상이나 반응이 있는 경우 주의해서 섭취해야 함.

 

 내가 2주간 1단계 위주만 먹는 이유가 바로 곡물 때문이다. 요즘 유독 밥만 먹으면 코막힘이 심해졌다. 집에서 주로 쌀, 흑미를 많이 먹는데, 유독 코막힘이 있었다. 그래서 추측하기를, 내 몸에 히스타민 수치가 상당히 높은 상태여서, 2단계 식품군에도 과민반응이 일어나는 것 같다고 결론 내렸다. 2주간 몸의 균형이 회복된다면, 2단계 음식도 거뜬히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견과류는 먹는 즉시 두드러기가 나기 때문에, 평소에도 거의 먹지 않았다.

 나는 커피와 녹차가 1단계 식품으로 나온 것이 가장 행복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커피와 녹차인데, 이게 나를 아프게 하는 원인이었다면, 과연 끊을 수 있었을까 싶다. 너무나 다행이다. 

 

 칸디다균에 취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더러운 화장실, 생리 전, 중, 후 성관계로 방광염에 걸리는 거였다. 내가 칸디다균에 취약하다는 것을 이제 확실히 알았으니, 항상 청결제, 소독용 알코올 등을 소지하고 다니며, 공중 화장실을 이용해야겠다. 물론 몸이 외부 균을 거뜬히 물리칠 정도로 균형이 회복된다면, 항상 예민하게 날이 설 필요는 없을 것이다. 

 

↓↓↓효모균에 관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는 것 같다. ↓↓↓

https://blog.naver.com/oh8237/220706183954

 

설탕, 칸디다균, 장질환 그리고 알레르기

오늘은 설탕의 유해성 가운데 설탕과 탄수화물을 섭취를 통해 발생되는 칸디다균에 대해 제이콥 테이텔바움...

blog.naver.com

 나의 천식, 비염, 두드러기, 만성 피로 그 모든 질병이 이제 드디어 막을 내린다면 정말 좋겠다. 2주가 정말 많이 기대된다. 유전자 검사를 해보자고 제안한 동생, 검사 비용에 기꺼이 손을 빌려주신 엄마, 다함께 의기투합하여 시행한 우리 가족, 검사 결과를 지키자고 단결한 우리 가족에게 가슴깊이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