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을 기록하다/생리를 기록하다

생리 주기 기록 2-9일 (컨디션 회복이 시작)

by 덤덤히 기록하다 2021. 8. 31.

 

*** 생리 주기는 보통 31일로 규칙적인 편입니다. ***

*** 주기 일수를 바탕으로 만든 달력입니다. ***

*** 체중, 몸 상태, 감정 상태와 추가로 복용한 보조제 및 약물을 기록합니다. ***

***체지방률, 근육량, 체수분, 내장지방, 골량, 단백질 수치는 캐시인바디 기계로 잽니다. ***

 

 

난포기: (월경기가 포함된다.)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자궁 내막이 점차 두꺼워지고, 여러 호르몬의 복합 작용으로 난포가 발달한다.

 

나의 주기에 따르면, 난포기이다.

체중: 47.1kg, 기초 체온: 35.7 체지방률: 25.4 근육량: 33.1 체수분: 54.7 내장지방: 12 골량: 1.8 단백질: 14.9 질 분비물: 끈적끈적(1)

아침과 취침 전 마그네슘과 삐콤씨 한 알씩

어제보다 몸이 많이 가볍다. 어제부터 지연성 알러지 IGG 결과를 지켜 식사했다.

질 분비물이 투명한 색이 되었다.

피부 완화기: 피부 매끈, 안색도 좋다.

하루 사이에 기분이 아주 좋아졌다. 지연성 알러지 검사 결과에 따른 식사 덕분이기도 한 것 같다.

체중: 47.1kg 체지방률: 25.4 근육량: 33.1 체수분: 54.7 내장지방: 12 골량: 1.8 단백질: 14.9

전날과 비교해서 몸이 아주 가벼운 기분이다. 활력이 넘친다.

감정: 바닥을 치면 도약을 한다고 하던 어른들 말씀이 맞는 것 같다. 어제까지는 정말 힘들었는데, 오늘은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 기분이 나쁘면 이러면 안 된다고 자책하고, 기분이 좋으면, 나빠질 것을 걱정하며 살아왔다. 이제는 기분이 나쁘면 나쁜 대로, 좋으면 좋은 대로 사는 게 마음이 편하다. 남들에게 좋은 것만 보여주며 살고 싶던 완벽주의 모습은, 나로 살기는 어렵게 만드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