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을 기록하다/영양제를 기록하다

방광염-요로 감염(UTI) 개선 효과, 솔라레이 디-만노스 SOLARAY D-Mannose

by 덤덤히 기록하다 2021. 8. 16.

*** 성인 방광염에 대한 글입니다. ***


방광염이 처음 발병한 것은 약 5년 전이었다. 급성으로 하부 출혈을 동반한 통증이 있어 응급실에 갔다. 응급으로 진통제 처방을 받고 다음 날 오전 내원하여 진단을 받았다. 열이 39℃에서 떨어지지 않아 입원 결정. 약 5일간 항생제 링거를 맞으며 입원치료를 하고 퇴원할 수 있었다.
그 뒤로 피곤하거나, 약간 더러운 화장실을 쓰거나, 소변을 너무 오래 참거나, 생리 중이거나 생리 바로 끝난 뒤에 성관계를 맺으면 방광염이 재발했다. 이를 알게 된 뒤로는 몸과 마음 컨디션을 챙기는 것에 가장 큰 비중을 두는 생활로 바꾸었다. 개인용 물티슈, 소독용 알코올, 청결제를 가지고 다녔다. 생리 중이나 생리 바로 끝난 뒤는 성관계를 맺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성관계 시에는 항상 청결에 힘썼다.

방광염 개선에 좋은 식품이나 영양제를 찾다가, 우연히 디-만노스(D-Mannose)를 발견한지 약 3년쯤 되었다. 이 약을 알기 전에 방광염으로 응급실을 찾은 것이 대략 3 번이고, 늘 항생제로 치료했다. 지금은 방광염 증상이 오는 즉시 별도의 의약품 복용 없이, 디-만노스를 매일 2알씩 적게는 2~3일 많게는 3주 복용하면 완쾌된다.
나의 경우에 대한 기록이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완벽한 치료제라고 생각하시기보다는, 건강 보조제로 생각하시며 글을 읽어주시길 바란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 같다.
Solaray, CranActin을 함유한 D-Mannose, 요도관 건강, 60 베지캡 - iHerb

Solaray, CranActin을 함유한 D-Mannose, 요도관 건강, 60 베지캡

kr.iherb.com

디-만노스는 다른 브랜드에서도 나온다. 나는 처음부터 솔라레이 브랜드 디-만노스를 복용했고, 효과를 봤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의 디-만노스는 먹어보지 않았다.

***VegCaps: 식물성 캡슐을 베지 캡슐(vegetarian copsules)이라고 합니다. 동물성은 소나 돼지의 가죽으로 만들어 가공 과정에서 화학 성분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는 반면, 식물성 캡슐은 화학 성분으로부터 안전한 편. [네이버 지식백과] 베지캡슐 (쇼핑용어사전) ***

캡슐 안에 디-만노스라는 천연 당류 분말이 들어있다.

디-만노스 D-Mannose에 대해서.

UTI를 예방하는 D-만노스 (mercola.com)

UTI를 예방하는 D-만노스

대장균(E. coli)에 의한 요로 감염(UTI)에 걸렸다면 항생제 대신에 D-만노스를 먼저 먹어야 합니다.

korean.mercola.com

글쓴이의 생각

평소 없던 병이 생기는 것은, 몸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한다. 그간의 생활 습관, 생각 습관에 긍정적인 변화가 필요한 때라고 몸이 알리는 것이다. 병원균은 항상 내, 외부에 존재하고 있다가, 무너진 몸과 마음 사이로 비집고 들어와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한다.
나의 경우 방광염의 발병은 전 남자친구와의 정신적 육체적 관계의 문제가 병으로 도출된 사건이었다고 느낀다. 나 이외의 외부에 집착하고 집중하게 되면, 스스로를 소홀히 하게 된다. 그러면 나의 에너지 상태가 흐트러지고, 여기저기 균열이 생길 것이다. 그 틈을 타서, 항상 존재하고 있던 많은 균이 인체에 부정적인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의 면역체계가 단단하고 안정된 상태라면, 어떤 병원균이든 막아낼 수 있지 않을까? 나의 마음 상태가 평온하고 여유롭다면 어떤 상황이든 금방 털고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몸과 마음의 건강이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스스로를 가장 잘 사랑할 수 있는 시기에, 서로를 가장 잘 사랑할 수 있다고 믿는다. 건강하고 서로를 키우는 사랑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