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 기록 1-23일
*** 생리 주기는 보통 31일로 규칙적인 편입니다. ***
*** 주기 일수를 바탕으로 만든 달력입니다. ***
*** 체중, 몸 상태, 감정 상태와 추가로 복용한 보조제 및 약물을 기록합니다. ***
***체지방률, 근육량, 체수분, 내장지방, 골량, 단백질 수치는 캐시인바디 기계로 잽니다. ***
황체기: 배란 후 황체 생성기가 시작된다. 성숙한 난포가 황체가 되고, 그 황체는 프로게스테론을 생성한다.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을 받은 자궁 내막은 (수정란의 유무에 상관없이), 착상에 알맞은 상태로 두껍고 튼튼하게 바뀐다. 약 14일 동안 계속된다. 황체기 동안 체온이 약간 상승하며, 월경 시작 전까지 상승된 상태를 유지한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져 유관이 확장되고, 그 결과 유방이 부풀기도 한다.
나의 주기에 따르면, 황체기다.
체중: 48.1kg, 기초 체온: 36.2℃
체지방률: 24.6 근육량: 34.3 체수분: 55.2 내장지방: 12 골량: 2 단백질: 15.1 질 분비물: 없음(0)
취침 전 디마노스와 마그네슘 복용. 두통이 있어 오후와 취침 전 타이레놀 복용.
변비가 있다. 가벼운 피로감이 있다. 붓기가 살짝 있다. 요통이 있다. 아침에 발가락이 저린다.
허기가 느껴진다. 음식에 대한 갈망이 강하다. 콘 아이스크림, 양상추가 당긴다.
걱정했던 일들이 멀게 느껴진다. 차분하다. (타이레놀의 영향인듯하다.)
피부 중간기: 아프던 뾰루지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 옆 볼은 여전히 가렵다.
쉬운 유지기: 체중: 48.1kg 체지방률: 24.6 근육량: 34.3 체수분: 55.2 내장지방: 12 골량: 2 단백질: 15.1
전날보다 1kg 몸무게가 감소했다. 체중 변화가 역동적이다. 붓기가 많이 가라앉았다. 새벽에 두드러기와 속 쓰림으로 고생했다.
감정: 차분하다. (타이레놀의 영향인듯하다.)